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새로운 기회: 티몰글로벌 세미나
지난 11월 28일,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기업 뷰릿지코퍼레이션(뷰릿지)는SBA 글로벌마케팅센터에서 티몰글로벌과 함께 진행한 "티몰 글로벌 입점부터 성과 창출까지, 2024 중국 시장진출 전략"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약 30여 개의 국내 소비재 기업이 참석해 중국 시장진출에 대한 높은 관심을 증명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중국 이커머스 시장의 최신 동향과티몰글로벌 플랫폼을 활용한 진출 전략을 심도 있게 다룬 자리로,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세미나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티몰글로벌 코리아 DB 총괄 부장이 연사로 나서, 중국 이커머스 시장의 최신동향을 소개하고, 티몰글로벌 입점 절차와 성공 사례를 공유했습니다.
티몰글로벌 DB 총괄 부장은 "중국 시장은 여전히 크로스보더 이커머스를 통해 한국 브랜드가 도약할 수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있다"며 티몰글로벌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성장 기회를 강조했습니다.
강연에서는 한국 브랜드가 티몰글로벌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은 사례를 공유하며, 입점 초기 단계의 전략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운영 팁도 소개했습니다.
두 번째 세션은 뷰릿지코퍼레이션 장동혁 대표가맡아, 티몰글로벌에서의 성공적인 운영 전략과 데이터 기반 마케팅 방법론을 발표했습니다.
장 대표는 소비자 데이터를 활용해 효과적으로 캠페인을 설계하고, 맞춤형 KOL(인플루언서)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구체적인 성과 창출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티몰글로벌의 라이브 방송 기능을활용한 구매 전환 전략과, ROI(Return on Investment)를 극대화하는방법에 대해 설명하며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세미나에 참여한 한 기업 관계자는 "중국 시장 진출에 대한 명확한 방향을 제시받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뷰릿지와 티몰글로벌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내년에는더욱 적극적인 중국 시장 공략을 시도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뷰릿지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티몰글로벌과 함께 중국시장에서 성공적인 진출 전략을 제시하며, 국내 브랜드가 중국 소비자와의 연결을 강화할 수 있도록지원했습니다.
뷰릿지는 단순한 플랫폼 활용 지원을 넘어, 데이터 기반의 분석과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며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고 있습니다.